서울시 테니스장 현황 정보(지역, 코트수, 코트 종류 등)

서울시 테니스장 현황 정보(지역, 코트수, 코트 종류 등)


1. 서울시내 테니스장 현황 정보 공유 필요성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테니장이 많지도 않고 테니스를 배우려고 해도 쉽게 다가가기도 어려운 구조가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어디에 테니스장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서 테니장 정보를 정리해 놓은 자료를 찾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작성한 자료는 아니고, 테니스 피플이라는 사이트에서 수집한 자료인데 보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테니스를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이나, 테니스 코트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테니스라는 운동이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테니스를 배우고 있지만 지금과 같은 환경이라면 테니스 배우기가 참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여러번 하게 도고 앞으로 어린 친구들은 더더욱 테니스라는 운동과 가까워질 기회가 많지 않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른 나라들은 정말 그렇지 않은데 말이죠..

2. 서울시 테니스장 현황 자료


[지역별 테니스장 보유 현황] 송파구 6개, 서초구 5개, 성동구 4개 순서

아래 자료를 정리하면서 몇가지 확인한 내용을 덧붙여 정리해 봅니다. 먼저 서울내 공공테니스장 전체 숫자는 57개입니다. 이 자료는 2018년 기준이라 현재와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송파구가 6개로 가장 많은 테니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초구 5개, 성동구 4개 순서로 서울내 테니스장 수가 많은 지역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단 강남지역에 테니스장 숫자가 더 많은 것이 눈에 띈는 점입니다.

[지역별 테니스 코트 보유 현황] 송파구가 30개 코트, 강동구가 24개 코트, 용산구 21개 코트 순서

테니스장 숫자가 아니라 코트면 수를 기준으로 보아도 강남지역에 더욱 많은 테니스 코트가 자리하고 있다. 가장 코트가 많은 지역은 서초구로 37개 코트(5개 테니스장)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송파구가 30개(6개 테니스장), 강동구가 24개(3개 테니스장), 용산구가 21개(3개 테니스장)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서초구, 송파구 등은 큰 규모의 테니스장이 있어 테니스장에 많은 테니스 코트가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목동테니스장(양천구)는 가장 많은 18개 코트 보유

실제로 테니스 코트가 많은 테니스장을 살펴보면, 목동 테니스장(양천구)이 18개 코트를 보유하고 있어 가장 규모가 큰 테니스장으로 나타났다. 송파구의 올림픽테니스장은 총 13개의 테니스 코트를, 그 다음으로 서초구의 반포종합운동장이 12개 코트를, 서초구 시민의 숲 테니스장이 11개, 강동구 강일테니스장이 10개, 성동구 응봉테니스장이 10개 코트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출처 : 테니스 피플


 

새 창에서 열기


서울시 공공테니스장 현황(2018).pdf
0.0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