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유용한 어플 추천
::: 글 순서 :::
01. 구글 KEEP, 사진 속 텍스트를 편리하게 추출해주는 Grab Image Text 기능!
02. 포켓(Pocket), 온라인 기사내용이 수정되더라도 수정전 원문을 확인 가능!
03. Over, 최소의 시간으로 깔끔한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수 있는 어플!
01. 구글 KEEP, 사진 속 텍스트를 편리하게 추출해주는 Grab Image Text 기능!
구글 KEEP은 이미 널리 알려진 '구글Google'의 메모 어플이다.
아마 대부분은 구글 Keep을 인터넷 사이트나 기사 내용, 사진 등을 정리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내가 주로 구글 KEEP을 사용하는 목적은 다소 다르다. 내 기준에서 구글 KEEP에서 가장 훌륭한 기능은 사진에서 글자 추출하는 "Grab Image Text" 기능이다. 특히 블로그를 할때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엄청난 편의를 체감할 수 있다.
참고로 설명을 하자면, 먼저 아래 첫번째 사진은 증권사 보고서를 캡쳐한 내용이다. 증권사 보고서 내용 참고로 글을 쓸 경우 보고서를 보고 옮겨서 적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많이 소비된다. 그리고 컴퓨터가 아닌 휴대폰으로 보면서 옮겨 적으려면 화면을 계속 왔다갔다해야하는 엄청난 수고가 필요하다. 그런데 Grab Image Text 기능을 사용하면 이 수고로움을 훨씬 덜수 있다.
두번째 사진은 내가 가져오고 싶은 텍스트를 확대해서 캡쳐 한 사진이다. 이 사진 파일을 구글 KEEP에 업로드 한후 Grab Image Text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의 글자를 텍스트 형태로 가져올 수 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텍스트 중심의 사진 파일을 구글 킵 어플에 업로드 하고 사진을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기능 중 "Grab Image Text'를 클릭하면 곧 바로 텍스트가 추출되어 입력공간에 나타나게 된다.
실제로 이 기능을 통해 가져오는 텍스트는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다. 아래 노란 테두리 안의 텍스트가 그림에서 추출된 내용의 결과물이다. 보이는 것과 같이 줄맞춤 띄어쓰기 등의 편집은 손이 가지만 일일이 타이핑을 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는 매우 높은 수준임에는 틀림없다. 분명 이 기능에 매우 흡족해 할 블로거들이 많을 것이라는 예상한다.
02. 포켓(Pocket), 온라인 기사내용이 수정되더라도 수정전 원문을 확인 가능!
포켓 어플은 주로 웹브라우져에서 기사를 볼때 수많은 광고인한 짜증을 최소화 하고 텍스트 그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광고 없 기사 텍스트를 저장하여 볼 수 있는 어플이다. 따라서 특정 기사를 포켓 어플으로 보내서 읽으면 가독성이 높아져 매우 만족하며 내용에 집중할 수 있다.
포켓 어플의 기사 저장 기능은 기사 내용을 복사하는 경우에도 매우 유용하다. 웹브라우져에서 기사 내용을 복사해야하는 경우 본문에 포함된 광고들로 인해서 상당히 귀찮아 지고 시간적인 손해도 많이 발생하게 된다. 그런데 포켓 어플은 기사의 텍스트만 보게 되면 기사 내용을 복사하는 것도 매우 쉬워진다.
.
그리고 포켓 어플이 매우 유용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다. 이 정보를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특정 기사를 포켓에 송부하여 저장하는 시점의 텍스트가 저장된다는 것이다. 다시말해 특정 기사가 최초 게시된 이후 수정되더라도 내가 저장한 시점의 수정전 기사내용이 포켓 어플에 저장된다는 것이다.
요즘은 인터넷 기사들이 많고 인터넷 뉴스들은 게재후 시시각각 수정되기 때문에 오히려 중요한 내용들이 시간이 지나 수정되어 내용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포켓 어플로 기사를 저장하는 경우 수정 전 기사 저장를 저장 가능하고 따라서 수정전과 수정 후 기사의 비교도 가능하게 된다. 이 점도 필요에 따라서 매우 중요하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며 잘 활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03. Over, 최소의 시간으로 깔끔한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수 있는 어플!
Over 어플은 블로그 썸네일을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어플 중 하나다.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글 게시와 함께 블로그 썸네일도 작성하여 함께 게시하는데 이를 통해 블로그의 접근성 및 가독성을 향상 시킬수 있기 때문에 블로거들은 사실상 필수적으로 블로그 글의 썸네일을 만들고 있다. 그런데 썸네일에 들이는 시간과 정성이 많아지면 왠지 손해보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각자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는대 나는 개인적으로 이 OVER 어플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만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추천한다.
이 어플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은 유료가 다수이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도 상당수 있기 때문에 잘 살펴서 저장해두고 필요한 경우 수정해서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썸네일을 만들수 있다. 썸네일의 디자인이 매우 다양해서 시간날때 필요한 디자인을 저장해 두고 필요할때마다 썸네일을 작성하면 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단점은 영어 폰트만 제공하고 있어 한글의 경우 폰트가 세련되게 표시되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오늘도 내일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
Most folks are as happy as they make up their minds to be. (Abraham Lincol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