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본동 한강 지주택 사업 동향(21.9월 기준)

[동작 본동 관련 이전 참고 글]

[서울의 금싸라기 땅] 대우건설, 동작구 노량진 본동 부지
동작구 본동의 한강 지역주택 사업 동향 정리
동작구 본동 및 9호선 노들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한강 접근성 개선 사업 정리
동작구 본동 대우건설 주상복합 건설사업 관련 소송 진행 현황 업데이트


본동 한강지주택 사업부지내 7~8월 중 4건 매매거래, 평단가 최고 6500백만원


지난 7월 및 8월 중 본동 한강지주택 사업부지에서 발생한 매매거래 내역을 '디스코' 어플에서 확인한 결과, 총 4건의 소유권 이전거래가 이루어졌음을 확인했습니다. (7월 2건, 8월 2건)

사실상 동 사업부지 내에서 매월 매매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거래금액은 지속적으로 평당 5천만원을 상화하는 금액이고, 7~8월 거래 중 가장 높은 가래 평단가는 6500만원으로 5천만원을 훨씬 상화하는 금액이었습니다.

본동 한강지주택 업데이트(21.5월 기준)


본동 새마을금고 건물 매매거래는 주목할만한해


그리고 주목할 정보는 위 설명한 평당 6500만원 거래가 이루어진 본동 408-1번지는 새마을금고가 입점한 건물입니다. 부동산 카페 등에서 몇몇 분들이 과연 이 새마을금고 건물을 한강지주택 조합이 매입할 수 있을지 의문을 가졌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실제로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사업부지를 직접 찾아가 보시면 알수 있지만, 새마을금고가 교차로에 위치하고, 전체 사업부지 내에서도 중앙에 가까운 위치여서, 많은 분들이 지켜보시고, 또 사업부지내에서 이 '새마을금고'의 위치가 가지는 상징성이 어느정도 있어 보이긴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거래내용을 살펴보면서 가장 주목했던 사실이기도 합니다.


신영부동산신탁과 아시아신탁 명의 거래 참고


그리고 참고로, 한강지주택 사업부지에서 이루어지는 매매거래 주체와 관련한 정보를 정리해보자면, 지난번 포스트에서 설명했듯이, 한강지주택 조합 명의로 거래된 건들이 있고, 이외에도 위에서 설명한 새마을금고 건물은 신영부동산신탁이, 또 다른 경우로는 아시아신탁이 거래를 한 경우로 크게 3개 경우로 나뉘고 있습니다.



뭐 이렇게까지 세세하게 확인해야하나 싶긴한데, 저도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다보니(저는 조합원은 아닙니다!) 궁금하기도 하고, 위 내용을 알고 있으면 굳이 700원을 지불하고 등기부등본 조회를 하지 않아도, 지번 조회시 소유자가 한***** 또는 신***** 또는 아******로 표시될 경우 위 정보를 참고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의 동작구 지주택 성공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인가?


어쨌든 한강지주택이 계속 진행되고 있고, 어떤분은 올해안에 사업계획서 신청을 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했는데 관심있으신 분은 당초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되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이네요.
어쨌든 긍정적으로 본다면, 그래도 동작구가 나름 지주택 성공사례가 몇몇 있는 지역이고, 본동은 입지를 고려했을때 타 지주택보다 향후 더욱 큰 관심을 받을 수 있기도 하고, 그래도 현재까지 차근차근 진행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그 악명 높은 지주택 사업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서 살펴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 High Risk and High Return이기 때문에 선택은 당사자 본인의 몫이고요(사실 지금 한강지주택에 투자할 수 있는지도 본인은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앞으로도 관련 내용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별 내용 아니지만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