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정보 추천 사이트 (1)

:: 미국 주식 추천사이트 ::

Yahoo Finance : 전통적으로 유명한 미국 기업정보 및 뉴스 플랫폼

Google Finance :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연동하여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에 효과적인 사이트

Investing.com : 미국 주식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식시장의 정보를 다루고 있는데, 광고가 많음

Bloomberg : 미국 증권경제 뉴스를 가장 가독성 좋게 제공하는 언론사

Tradingeconomics : 국가별 증권지수 및 경제지표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는 사이트

 

야후 파이낸스 , https://finance.yahoo.com/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없었다면 야후 파이낸스를 듣는 순간, 분명 야후가 아직도 있냐? 라는 반응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믿기힘들게도 야후 파이낸스는 전통적으로 재무정보 플랫폼 중 오랫동안 자리를 잡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이다. 쉽게 설명하면 우리나라 네이버금융같은 곳이라는 설명이 가장 적절한 설명이자 비유라고 생각한다. 많은 뉴스를 제공하고 기본적인 기업의 재무정보 및 다양한 투자자들이 여러가지 의견을 나누는 공간인데, 더없이 네이버금융과 같다라고 밖에 설명하지 못하겠다.

 

야후 파이낸스가 제공하는 카테고리 중에 "Explore"는 다양한 테마의 주식 그룹을 보여주고 있어서 어떤 주식에 투자해야할지 고민한다고 하면 한번 살펴볼 만하다. 예를 들어, 대마초 관련 주식인 Cannabis Stock이 하나의 테마로 분류되고 있고, 최근 코로나 이슈 관련하여 "The Fight Against Covid19"이라는 테마도 등장했다. 자신이 관심있어하는 테마가 있다면 즐겨찾기를 해서 향후 수익률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공부가 된수 있다. 

 

모바일 앱 기준으로 각 주식의 "Earning Call" 날짜가 다가오면 어닝콜이 몇일 뒤에 있다라는 안내가 뜬다. 자신이 관심있는 주식의 경우는 이 어닝콜 날짜를 당연히 잘 확인하고 그 내용 및 시장의 평가에 관심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정보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언제 알람을 표시할지 날짜를 정할 수 있는 것도 활용할 만한 기능이다. 

 

 

 

구글 파이낸스, https://www.google.com/finance

 

전체적으로는 전통의 “야후 파이낸스”와 비슷한 주식 정보를 제공한다. 그럼에도 구글 파이낸스를 꼭 알아야 할 이유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여 미국 주식 주가정보를 불러와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쉽게 생각하면, 엑셀에서 실시간 주식 정보를 불러올 수 있도록 구글에서 구글 스프레드시트내에 “Googlefinance”라는 함수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경우라면 구글 파이낸스를 활용해서 자산의 투자현황을 잘 관리하면 엄청나게 효율적것이다. 구글 파이낸스의 함수 사용관련 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GOOGLEFINANCE - 문서 편집기 고객센터

블룸버그,  https://www.bloomberg.com/

 

증권시장에서 블룸버그는 절대적인 존재다. 근런데 증권맨들에게 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에게 있어서도 블룸버그 뉴스는 추천할만하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영미권 경제 뉴스 사이트 중 가장 가독성이 좋고 Brief하게 주요 기사를 정리 요약해준다고 생각하다. 매일 아침에 주요 뉴스를 정리해주는 것은 정말 알차게 내용이 정리되어 있고, 이메일을 통해 제공되는 뉴스 요약도 매우 훌륭하다. 그리고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실시가 블룸버그 뉴스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Investing.com, https://www.investing.com/

 

사이트 명칭이 “Investing.com”이다. 이곳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투자정보 플랫폼이다. 분명 방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맞는데 조금 호불호가 가릴 수 있다. 일단 광고가 상당히 많다는 점은 마이너스다. 하지만 미국 주식 뿐만아니라 전세계 주식 시장의 정보를 총괄하는 사이트의 성격으로는 다른 사이트들 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Investing.com은 한국어 사이트도 지원한다는 점은 어쩌면 아후파이낸스 등과 차별화되는 점인데,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Investing.com을 국내 주식 정보 관련해서 얼마나 많이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우리나라는 네이버금융, 카카오가 있기 때문에...

 

 

트레이딩이코노믹스, https://tradingeconomics.com/

 

국가지수 또는 경제지표 등으로 비교하는데 있어서는 가장 앞서있는 사이트다. 정말 그냥 한눈에 쭉~ 보기 위해서 찾는 사이트다. 가끔은 이런 정보가 필요할 때가 있다. 최근에는 국가별 코로나 확인지 사망자 현황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것도 정말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에서 구성하고 있다.

 

이 사이트 화면 구성을 캡쳐해서 붙이고 싶은데, 지금 티스토리에서 글을 쓸때 이미지 파일을 병력배치하는게 안되서 더이상 이미지파일을 붙이지 못하고 있는데, 한번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화면 구성을 보고 본인이 향후 활용여부를 판단하면 좋을 것 같다. 

 

 


:::   함께 읽을 글   :::


 

미국 주식 정보 추천 사이트 (2)

큐라, https://www.quora.com/ 레딧 인베스팅, https://www.reddit.com/r/investing/ 레딧과 큐라는 외국에서 매우 유명한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비교를 하자면, 레딧은 우리나라 디시인사이드, 큐라는 우리나라.

kfact.tistory.com


오늘도 내일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

 Most folks are as happy as they make up their minds to be. (Abraham Lincoln)